메뉴

5월 주목할만한 중국 메타버스 기업 Top 10...원시인이 1위?

메타버스

향후 10년간 각국이 목을 매고 달려드는 '사슴'이다. 이 사슴을 잡으면 향후 100년 간 세계 패권을 차지하는 나라가 된다. 

소위 '메타버스 축록전'이 한창이다. 주도는 미국, 중국, 유럽, 일본 등이다.

한국도 최근 빠르게 이 축록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장 주목받는 미래 인터넷 기술이다. 가상의 공간과 현실 공간을 어우러지게 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과거 영국이 아시아와 아프리카의 식민지 개척처럼 글로벌 각국의 국력의 변화에 극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중국은 이 축록전에서 이미 선두 그룹에 속해 있다.

중국에서 이 메타버스 공략에 첨단에 있는 기업들을 꼽아 봤다.

1. 혈거인穴居人

2017년 설립된 Caveman Studio는 VR&AR 게임 연구개발 등을 하고 있으며, 2019년 오큘러스 VR 전략금융을 받은 바 있다.VR 멀티 슈팅 게임 '《Contractors》'는 현재 중국 국내에서 유일하게 Oculus Quest 플랫폼에 정식 접속해 3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2. 세열성승世悦星承

2021년 3월 설립된 디지털 휴먼 콘텐츠 제작사로 뉴욕, 시카고, 보스턴 등지에서 귀국한 인재들을 모아 가상기술로 디지털 레크리에이션에 힘쓰고 있다.

 

3. 쥐력유도聚力维度

지난 2016년 설립되어 디지털 휴먼 기술 개발에 주력하는 인공지능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AI 명예기술대사로 막강한 AI 기술 배경을 갖고 있다.

 

4. 초차원超次元

가상인간 솔루션, 가상 콘텐츠 제작, 가상 이벤트 운영, 가상 IP 인큐베이팅 등 분야를 넘나들며 B스테이션, 텐센트, 넷이즈, 알리바바, 미구 등 450개가 넘는 업계 고객사와 제휴를 맺고 있다.

 

5. 스텝VR(StepVR)

하이브리드 인공지능(AI)의 핵심 기술 연구·개발에 집중하면서 사용자의 시각, 청각, 촉각 및 전정감각을 회복하는 하드웨어 설비를 시작으로 독자적인 기술 장벽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6. VeeR

글로벌 프리미엄 VR 콘텐츠의 출하와 유통에 주력하고 있으며, 핵심 사업 라인에는 VeeR 유니버설 VR 콘텐츠 플랫폼, 제로 스페이스 VR 시네마, VR 영상 스튜디오 VeeR Studio가 있다.

 

7. 沉浸世界

VR 기술을 기반으로 가상현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소셜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 실감형 체험 소프트웨어 통합 솔루션과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세계를 누비는 오프라인 대형 공간인 VR 체험 매장을 50곳 이상 오픈해 전국 29개 도시를 아우른다.

 

8. 互影科技

2017년 국내 최고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기술 플랫폼으로 모바일 경험에 기반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품을 창출하고 있다.

 

9. 动图宇宙

디지털 휴먼 콘텐츠의 상용화을 추진하여 2021년 제휴 앱 5000개 이상, 가입자는 10억 명을 넘는다.

 

10. 迁誉网络

아바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전문기업으로 가상 크리에이터를 위한 기술 지원, 미술 자원, 가상 아이돌 영상 제작, 이미지 운영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다양한 가상 생방송 보조 제품을 개발했다.

 

https://m.thepaper.cn/baijiahao_17998016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