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균 나이 8살 아이돌 그룹, 데뷔 5일만에 해체에 中네티즌 '사필귀정'

평균 나이 8살의 아이돌 그룹.

정말 평범하지 않은 모습인 데 이 그룹이 출범 5일만에 해체됐다면? 역시 참 우습다 싶은 현상이다.

중국 이야기다. 중국에서 '천부소년단'(天府少年团)이란 소년 그룹이 출범해 화제를 모았다. 그룹 소속원들의 평균 나이가 8살이다. 

소년단? 방탄소년단의 아류 냄새가 난다.

더 화제가 된 것은 이 천부소년단이 출범 5일만에 해체했다는 소식이다. 

25일 펑파이(澎湃) 등 중화권 매체에 따르면 천부소년단의 소속사는 전날 밤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에 그룹 해체 소식을 알렸다. 

탄생을 알리자 종말을 고한 것이다. 

너무 어린 소년들의 등장에 중국 현지에서 아동착취라는 비판까지 나온 것이 해체의 주요 원인이다. 

사실 8살 어린 소년들이 연예계에 데뷔해서 인기를 판다는 게 지나치게 상업적이다. 

역시 '비단 장수 왕서방'의 나라다 싶다. 중국의 상인들은 돈만 안다. 역사가 보여주는 사실이다. 최근 중국 연예계에 이 같은 상인들이 늘고 있다. 

중국 연예계가 돈이 되기 때문이다. 중국은 세계 최대의 문화상품 시장이다. 영화 한 편이 성공하면 수십억 위안의 수익이 생긴다.

아무리 안팔리는 책도 중국에서 출판한 뒤 조금만 광고를 하면 1만부는 팔린다고 한다. 100만부 책을 내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놀라운 일은 아니다.

자연히 상업주의가 판치게 돼 있다. 중국 내부에서도 비판이 나온다. 

이번 소년단의 해체 소식에 중국 네티즌들은 사필귀정이라는 반응이다. 

 

이 엔터테인먼트 회사들을 정리할 것을 강력히 건의해!

아이들을 어디로 이끌고 싶은 거야!!!

 

자, 미성년자는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해.

 

앞으로는 과학자가 되고 싶은 꿈을 가진 소년들이 있었으면 좋겠어.

 

공부도 안 하고, 돈 벌 궁리만 하다니.

 

데뷔하자마자 해체.....

 

완전 터무니없어!
 

"완전 터무니 없어!" 정말 터무니가 없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