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1조7천억원 매출 회사, 여성비하 광고로 인한 불매운동으로 폐업위기 !

 

중국 선쩐시에 본사를 두고, 순면제품으로 지난해 100 억 위안 ( 한화 환산 약 1조 7000 억원) 의 매출을 올리던 회사가 , 2021년 초 신년 광고를 잘못내는 바람에 여성소비자들의 거센 항의에 직면해 경영위기에 까지 몰린 것으로 알려졌다.

 

먼저 문제가 된 동영상 광고를 보기전에 캡쳐화면으로 내용부터 요약한다.

 

 

 

한 젊고 아름다운 여성이 어두운 저녁길에 귀가하는 장면이 나오고, 뛰따라 모자를 깊숙히 눌러 쓰고 마스크까지 한 남성이 , 나쁜 짓 ( 성폭행 등 )을 하려는 의도를 가진 듯 뒤를 돌아 보는 여성의 뒤를 쫒아 걸어 오고 있다.

 

 

 

누군가 뒤따라오는 낌새를 챈 여성은 당황해 하며 계속 불안해 하면서 발길을 재촉한다.

 

 

 

그러다 좋은 생각이 났다는 듯 얼굴이 밝아지더니, 손을 어깨에 맨 가방 속에 넣고 무엇인가를 꺼낸다.

 

 

꺼낸 것은 광고하려는 제품인 이 회사 ( 전면시대 , Purcotton ) 의 화장지우는 웨트 티슈 포장이 원샷으로 클로즈업 된다.

 

 

 

이윽고 뒤 따르던 괴한 남성이 가까이 다가와 어깨를 잡아 챈다.
 

 

 

그러자 그 여성이 휙 돌아선다.

 

 

 

 

돌아선 이는 왼 손에 웨트 티슈를 들고 얼굴을 닦고 있는데, 방금 전까지의 분위기와 매우 다르다. 

 

 

무슨 일이냐고 천연덕 스럽게 물어보기까지 한다.

 

 

순간 비명소리와 함께  < 왝... > 이라는 자막이 등장하고...

 

 

 

" ?? 녹차성분의 웨트티슈는.... 한 장이면 족하다 " 라는 광고카피가 뜨는 장면이 광고의 마지막이다.

 

한국에서 이런 광고를 냈더라도 마찬가지 비난에 봉착했을 것이다.

 

이 광고는 < 호신술 防身术 》 이란 제목까지 붙혔다.

 

 

문제의 회사는, 중국어 브랜드 전면시대 ( 全棉时代)영어브랜드 Purcotton 를 내세워, 순면으로 제작한 아동복과 내의를 생산하면서, 여성들의 화장제거 용품등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이다.

 

이 기업은 올해 초 화장을 닦아낼 때 쓰는 자사 웨트티슈 제품의 우수성을 광고하기 위한 동영상광고를 인터넷등에 제재했다가, 여성을 비하하고 성폭력 문제의 책임을 여성에게 전가했다는 이유로 전국적인 항의를 받고 두 차례나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런데 즉각 사과행동에 나선 것은 괜찮았으나, 그 사과문의 내용이 소비자들의 비난성 관심이 집중된 틈을 타서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에 이용하려는 것이어서, 돌이킬 수 없는 비난의 표적이 되고 말았기에, 젊은 네티즌들이 전국적인 불매운동까지 시작한 것이다.

 

즉 이 회사는 지난 8일 짧은 사과광고를 내긴 냈는데, ' 미안하고 죄송하다' 는 표현보다는, ' 여성들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지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 ' 이라는 회사의 결의를 더 부각시켰던 것이다.

 

이 브랜드는 회사측의 사과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한층 더 세간의 주목을 받게 되었던 것으로 알려진다.

 

그러자 회사측은 3일 뒤인 지난 10일 저녁, 특별한 주목이 쏟아진 이 틈을 타 , 2차 사과문을 내는 형식의 홍보성 이벤트를 벌여 돌이킬 수 없는 비난에 봉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즉 이 기업은 2차 사과문 앞 부분에 먼저 사과한다고 짧게 언급한 뒤, 이어 자사의 역사가 오래됐고 기술력도 매우 대단해, 수백 개의 특허를 갖고 있으므로 분명히 여성들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해 큰 기여를 할 것이라는 등의 자화자찬 식의 홍보작전을 편 것이다.

 

그런데 이것이 대단한 실책이었다.

 

즉 주목받은 기회를 이용해 , 회사의 역사를 자랑하고 기술력이 대단하다는 광고성 사과를 낸 이 회사는 도대체 제대로 된 기업인지 의문스럽다며, 오히려 불매운동이 더 확산되는 분위기다.

 

이 기업은 30 년 전인 1990년 대부터 병원에 약솜과 거즈등을 보건용 제품을 납품하면서 성장해, 2009년부터 순면의류 전문점 프랜차이즈사업과 화장품 소품등으로 크게 성공해, 지난해 2020년 매출액이 100 억 위안 ( 한화 환산 약 1조 7천억원 ) 의 대기업으로 약진해 왔다.

 

이 번 여성비하광고와 홍보성 사과의 여파가 어디까지 미칠지 시장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중국 네티즌들이 거세게 비난하며 대대적인 불매운동까지 벌이고 있기 때문이다.

 

 

악랄한 광고군, 판매를 위해 못하는 짓이 없어, 그래놓고 사과한답시고 똑똑한 체는 다하네  !

 

 

어쨋든 다시는 이 제품 안살테니까... 잘 가..........

 

 

좋아 바로 이 브랜드는 내 블랙리스트에 들어갔어.

 

 

도를 지나쳤구만, 필히 중벌을 받도록 해야해 

 

 

이 브랜드 똑똑히 알게 되었으니 이후 결단코 쓰지 않을 거야 ... 혹시 이 회사가 광고해서 선전하려는 것이 나처럼 안쓰게 말들려고 한 것인가 ^^ 

 

 

이전에 사버렸는데... 후회되네... 근데 다시는 안 살것.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