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CCTV가 공인한 중국에서 가장 추운 3대 냉동도시.

 

 

올해 북반구의 겨울철이 북극한랭전선의 이상발달로 매우 추운날이 많은 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중국 중앙텔레비젼 ( CCTV )가 이례적으로 중국 북부의 가장 추운도시들의 모습을 방송했다.

 

지난 2일 CCTV 13 채널인 뉴스전문방송은, 겨울철 기온이 영하 50도 이하를 기록한 세 곳의 도시를 꼽았는데, 각각 헤이롱지앙성의 모허 시 ( 黑龙江 漠河 ) 와 신쟝위그루 자치구의 푸윈 현 ( 新疆 富蕴 ) 그리고 네이멍 자치구의 투리허 쩐 (内蒙古 图里河 ) 을 꼽았다.

 

1위로 가장 추운 헤이롱지앙성 최북단, 러시아와 경계을 맞댄 모허 시 ( 黑龙江 漠河 ) 는 따싱안링( 大兴安岭)산맥 깊숙이에 위치한 도시로, 영하 52,3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두번째로 가장 추운 신쟝우그루자치구의 푸윈 현은 51.5도 , 세번째 추운 네이멍 자치구의 투리허 쩐은  50도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위 세도시의 극저온 기록은 , 중국기상대가 1951년부터 2019년까지 관측한 기상자료에 근거한 최저기온이다.

 

 

CCTV가 공인한 중국 3대 극저온 도시의 풍광을 사진으로 소개한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프 수교 60주년 기념 전시회 6월 30일까지 개최, 자금성과 베르사유궁전의 특별한 인연
청나라 강희제는 청나라 발전의 기초를 다진 황제다. 루이 14는 프랑스에서 '태양 왕'이라는 별칭을 들을 정도로 유명한 지도자였다. 그런 두 사람이 그 옛날 이미 서로의 존재를 알고 편지를 나눴다면? 실제 루이 14세는 강희제에게 "학식을 사랑해 서양 학문에 능통한 이들을 곁에 두고 싶어 하신다는 걸 들었다"며 "그래서 6명의 학자를 파견한다"고 편지를 보냈다. '자금성과 베르사유 궁전: 17세기와 18세기 중국-프랑스 교류(紫禁城与凡尔赛宫: 17, 18世纪的中法交往)' 전시회가 6월 30일까지 중국 베이징 고궁박물원(자금성)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과 프랑스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베르사유궁전과 고궁박물원에서 엄선한 200여 점의 도자기, 그림, 서적, 기타 문화유물을 통해 관객은 중국과 프랑스 궁정이 긴밀한 교류를 하던 17, 18세기로 시공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이번 전시의 중국 큐레이터이자 고궁박물원 고궁역사부 연구원인 궈푸샹(郭福祥)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는, 완전히 다른 두 문명인 중국 황제와 프랑스 왕이 시대를 공유하며 교류했다는 것은 경이로운 실제 역사"라고 밝혔다. 루이 14세 집권기 프랑스 궁정은 중국 문화에 깊은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