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달 위에 펼쳐진 중국 국기 오성홍기는, 가로 200 * 90cm 대형국기.

 

중국 창어5호가 달 표면 ' 폭풍우의 바다' 에 착륙해 2킬로그램의 달 토양을 채취한 후, 이를 실을 상승기가 성공적으로 이륙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후, 14억 중국인민들은 또 하나의  깜짝쇼에 환호했다.

 

즉 달에 착륙해 작업팔로 표면 2미터아래의 달 토양 2Kg을 굴착해 상승선에 실어 보낸 달 착륙기가, 중국국기 즉 오성홍기를 펼쳐 게양한 사진이 공개된 것이다.

 

화면상으로 착륙기의 크기를 가늠할 수없는 상황에서, 이 착륙기가 달 위에 게양한 중국국기의 크기는 비교적 작은 모습으로 공개됐으나, 그 크기는 실제로는 가로가 200 센티미터에 세로가 90센티미터인 대형 국기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화사등 중국매체들도 달위에 게양된 오성홍기관련기사를 다량 생산해 내고 있다.

 

중국매체들의 보도를 종합하면, 달 표면은 우주가 발산하는 전자기방사능이 매우 강하고 낮밤의 기온차가 섭씨 150도에 이르기 때문에, 보통의 재질로 만든 국기는 쉽게 색이 바래지거나 찢어지는 등 훼손가능성이 매우 높은 환경이다.

 

그래서 중국항천국은, 달의 극한적인 기상여건속에서도 퇴색되거나 파손되지 않을 수 있는 우주용 오성홍기 제작을 위해 전문 연구팀을 조직하고, 소속 전문가들이 약 1년간 연구해 이번에 공개된 특수한 오성홍기를 만들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상으로 보기엔 평평한 플라스틱재질을 사용한 것으로 여겨질 수 있는데, 사실은 섬유로 만들었다는 소식이다.

 

달에 게양될 오성홍기의 제작임무를 맡은 전문팀은 달의 환경에 오랫동안 견딜 수 있는 후보 섬유 23종을 선발해 다양한 시험을 수행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전담팀은 지난 1년동안 실험실에서 내열성 방사능노출실험등은 물론 달의 모래폭풍속에서도 견딜 수 있고 중국홍이라는 붉은 색이 오랫동안 퇴색되지 않을 수 있는 특수도료의 개발등에 매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가로세로 200 * 90 센티미터로 비교적 대형크기인 달위의 오성홍기는, 국기 무게가 불과 12그램에 불과하다는 것도 많은 이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고 중국매체들이 전했다.

 

한편 이번 창어 5호의 달 착륙선에는, 이 12그램짜리 국기를 게양하기 위해  인공지능으로 자동작동하는 무게 1 킬로그램짜리 특수게양시스템도 장착돼 있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