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中 일대일로사업으로 공들여 온 아프리카에서 화웨이 5G사업 휩쓴다

 

중국이 지난 7년동안 줄기차게 펼쳐온 일대일로 사업의 긍정적인 효과가 아프리카국가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는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중국의 일대일로사업은 아프리카 서남아시아 동부유럽 남미대륙등 지구상에서 비교적 발전이 덜된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나라발전에 중요한 발전소 도로철도건설 토목건설등 사업을, 중국의 우수한 기술과 인력이 투입되는 공동투자나 저리 혹은 무이자의 차관을 제공해 실현가능하게 만들어가는 일종의 국제간 협력사업 일체를 말한다.

 

올해 세계 판데믹이 된 코로나19 방역에 있어서도, 중국은 인도주의와 일대일로사업의 연장선상에서 거의 유일하게 외국에 의료지원팀을 보내 방역과 치료기술과 함께 방역물자를 지원해주는 나라가 되었다

 

이런 일대일로사업의 노력이 통했는지 아프리카 여러나라들이 자국의 5G통신망 뿐만아니라 각종 정보화사업들을 갖추는데 중국의 화웨이장비를 사용하겠다고 중국의 손을 잡고 있다.

 

특히 아프리카에서 비교적 경제력이 큰 남아프리카 공화국이 가장 먼저 자국의 5G사업에 중국 화웨이의 모든 장비를 사용할 것을 결정했다고 홍콩의 사우차이나모닝포스트가 16일 전했다.

 

또 케냐가 5G 망사업에 착수해 이미 화웨이장비의 성능테스트를 시작했으며 이집트 등 아프리카에서 비교적 경제력이 앞선 나라들이 앞다투어 5G사업을 시작하기로 하고 가장 우선 순위로 중국 화웨이의 기술과 장비를 전제로 계획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