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웨이보 반응] 이동욱 · 수지 열애, 중국 네티즌의 반응은?

 

출처 : 뉴스 1

3월 9일 배우 이동욱과 수지가 서로의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최근 연예계 선후배 사이에서 연인 사이로 발전한 그들의 모습이 청담동 등지에서 목격됐다고 하는데요,
13세의 나이차를 극복핬다는 점에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3월 9일 웨이보 검색 순위 2위에 오를 정도로 중국에서도 큰 관심을 끌고 있는 그들!(1위는 수지의 전 남자친구인 이민호네요...) 
중국 네티즌들의 반응을 직접 살펴보시죠! 
 

 

 

-이럴 수가! 믿을 수 없어! 나는 공유랑 이동욱이 커밍아웃하길 쭉 기다려왔는데!
 

 

 

- 수지는 이민호랑 만나는 거 아니었어? 어리둥절?(黑人问号脸은 요즘 인기 있는 이모티콘입니다.) 

 

 

 

-이상형이 남자친구가 될 수 있다니, 나도 빨리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이동욱! 품위 있고, 책임감도 있는데! 수지가 어떻게 하든 어울리지 않아! 전에 봤던 드라마에서 그나마 받아들였던 커플링이 이다해였는데, 수지랑 사귀게 되다니! 오빠가 그저 예쁘고 젊은 사람만 좋아하고 다른 사람은 신경 쓰지 않는다고 믿지 않을 거야!
 

 

 

 

-갑자기 종석 오빠랑 같이 열애설 났다가, 또 갑자기 민호 오빠랑 같이 재결합했다가, 또 갑자기 동욱 오빠랑, 도대체 우리 남자친구들을 몇 명이나 꼬시는 거야??
 

 

 

 

-그때 쾌락대본영인지 천천향상(快乐大本营, 天天向上 모두 중국의 유명한 예능프로그램입니다.)이었는지 까먹었는데 어쨌든 马桶台(湖南卫视-호남 위성 TV의 은어입니다.)의 방송이었어. 그때 정말 거만했지.. 원래 수지를 참 좋아했는데 그 이후로 싫어졌어.  

톱스타끼리의 연애인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질투 어린 시선도 있고 부러운 시선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댓글에 이민호에 대한 언급도 간간이 보이고 있네요.
 많은 나이차를 극복한 만큼 아름다운 연애하길 바라겠습니다!              

글=유재일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中취안저우, 문화유산 보호와 관광객 유치 위한 투 트랙 전략 추진
중국 남동부 푸젠성에 위치한 취안저우(泉州)는 지난 2021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역사도시다. 송나라, 원나라 시대 중국의 세계 해양무역 중심지였다. 푸젠성은 타이완을 마주 보고 있는 대륙 지역으로 중국에서 해양 산업이 가장 발전한 곳이기도 하다. 취안저우는 이 푸젠성에서 독특한 문화유산을 보유해 푸젠성 3대 도시 중 하나로 꼽힌다. 2일 푸젠성 문화유산국에 따르면 취안저우는 세계문화유산 등재 이후 문화유산 보호와 관광산업 발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추진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더욱 적극적인 문화유산 보호와 복원을 위해 관련 법과 규정을 제정하고 전문가를 채용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 문화유산 보호를 강화하는 동시에 관광산업 증대를 위해 중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객 대상의 다양한 홍보 정책을 추진했다. 푸젠성 최초의 도시 커뮤니케이션 센터를 설립하여 언론 매체와 SNS 플랫폼에서 관광 상품을 홍보하는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관광 마케팅을 펼쳤다. 특히 지역 주민들이 문화유산과 함께 생활하고 교류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유적지의 대부분을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급증하는 관광객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