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웨이보 반응]3월 5일 정용화의 군입대, 중국 네티즌의 반응은?

출처 : News1

많은 논란 속에서 지난 3월 5일 씨엔블루의 정용화가 군부대에 입소했습니다.  
입대 전 날 밤인 4일에 트위터에 자신의 사진을 올리면서 팬들과 인사를 나누고 조용히 입대했는데요,
한국에서와 마찬가지로 정용화의 입대는 중국에서도 많은 반응을 불러왔습니다. 
아래에서 중국 네티즌들의 반응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어떻게 이렇게 잘 생길 수 있을까? 짧은 스포츠 머리가 가장 잘생긴 남자

 

 

 

 

 

 

 

-우리 잘생긴 군인오빠한테 고백합니다!

 

 

 

-아마 지금 그 회사에 있는 것보다 군대에 있는 게 더 편할거야.

 

 

-우리 오빠는 가장 멋있는 군인 오빠야, 돌아오길 기다릴게!

 

 

 

-정용화는 내가 2008년 한국 연예계에 관심을 가진 이후 봐온 많은 남자 스타들 중에서 유일하게 내게 편안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줬던 아이돌이야.

 

많은 팬들이 군 입대를 하는 정용화를 지속적으로 응원하면서 기다리겠다는 메세지를 남기고 있음을 보였습니다.
논란에도 불구하고 웨이보에서 정용화에 대한 팬심이 흔들리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네요.

글=유재일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中취안저우, 문화유산 보호와 관광객 유치 위한 투 트랙 전략 추진
중국 남동부 푸젠성에 위치한 취안저우(泉州)는 지난 2021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역사도시다. 송나라, 원나라 시대 중국의 세계 해양무역 중심지였다. 푸젠성은 타이완을 마주 보고 있는 대륙 지역으로 중국에서 해양 산업이 가장 발전한 곳이기도 하다. 취안저우는 이 푸젠성에서 독특한 문화유산을 보유해 푸젠성 3대 도시 중 하나로 꼽힌다. 2일 푸젠성 문화유산국에 따르면 취안저우는 세계문화유산 등재 이후 문화유산 보호와 관광산업 발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추진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더욱 적극적인 문화유산 보호와 복원을 위해 관련 법과 규정을 제정하고 전문가를 채용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 문화유산 보호를 강화하는 동시에 관광산업 증대를 위해 중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객 대상의 다양한 홍보 정책을 추진했다. 푸젠성 최초의 도시 커뮤니케이션 센터를 설립하여 언론 매체와 SNS 플랫폼에서 관광 상품을 홍보하는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관광 마케팅을 펼쳤다. 특히 지역 주민들이 문화유산과 함께 생활하고 교류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유적지의 대부분을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급증하는 관광객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