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花样男子 The Musical》

       2017.02.24(周五)~05.07(周日)

       弘益大学大学路艺术中心大剧场

 

       日本的人气漫画《花样男子》被拍成了音乐剧,与培养出李敏镐、具惠善等明星的电视剧《花样男子》是同样的内容。像Miss A成员Min(李玟暎)、VIXX成员Ken(李在焕)、BTOB成员李昌燮、Super Junior成员李晟敏等,由偶像组合的成员们担任了主演。音乐剧《花样男子 TheMusical》由日本和韩国的制作团队一起合作,将在韩国首次亮相。
       音乐剧讲述了出身平民家庭的女主人公牧野杉菜,进入了只属于上流社会的名门高中之后展开的一系列故事。因故结识了在学校拥有各种特权的F4成员,从而开始了牧野杉菜坎坷不平的学校生活。身为F4之首、富家子弟的卷发男主人公道明寺司被牧野杉菜的正义感和不屈不挠的韧性所吸引。但是,牧野杉菜却被既安静又温柔的F4成员花泽类吸引,展开了无法预知的爱情故事。

 


       一个青少年的爱情故事,由10~20多岁的偶像组合成员们担任了主演,再加上已经广为人知的故事情节,成为了人们热议的话题。由于漫画的台词与设定多少有些夸张,如果通过音乐剧的形式表现出来一定会更有趣。另外,也有几个首次担任音乐剧主角的偶像组合成员,比起成熟的演技,更有冲击力的是他们身上新鲜的魅力。

 

笔者 张雨

 


사회

더보기
"급식체는 언어의 자연스런 변화" VS "사자성어도 말할 수 있다"
최근 중국에서 한 영상이 화제와 논쟁을 불러 일으켰다. 영상은 소위 ‘급식체’를 쓰는 어린이들이 옛 사자성어로 풀어서 말하는 것이었다. 영상은 초등학생 주인공이 나서 이렇게 말하는 것이었다. “우리는 ‘包的’라고 말하지 않지만, ‘志在必得’, ‘万无一失’, ‘稳操胜券’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老铁’라고 말하지 않지만, ‘莫逆之交’, ‘情同手足’, ‘肝胆相照’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绝绝子’라고 말하지 않지만, ‘无与伦比’, ‘叹为观止’라고 말할 수 있다…” ‘包的’는 승리의 비전을 갖다는 의미의 중국식 급식체이고 지재필득(志在必得)은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뤄진다는 의미의 성어다. 만무일실(万无一失)을 실패한 일이 없다는 뜻이고 온조승권(稳操胜券)은 승리를 확신한다는 의미다. 모두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을 뜻하는 말이다. 초등학생이 급식체를 쓰지 말고, 고전의 사자성어를 다시 쓰자고 역설하는 내용인 것이다. 논란은 이 영상이 지나치게 교육적이라는 데 있다. 적지 않은 네티즌들이 초등학생의 태도에 공감을 표시하고 옛 것을 되살리자는 취지에 공감했지만, 역시 적지 않은 네티즌들이 자연스럽지 않은 억지로 만든 영상이라고 폄훼했다. 평파이 등 중국 매체들에

문화

더보기
[영 베이징] '관광+ 문화' 융합 속에 베이징 곳곳이 반로환동 변신 1.
‘문화유적 속에 열리는 여름 팝음악 콘서트, 젊음이 넘치는 거리마다 즐비한 먹거리와 쇼핑 코너들’ 바로 베이징 시청취와 둥청취의 모습이다. 유적과 새로운 문화활동이 어울리면서 이 두 지역에는 새로운 상권이 형성됐다. 바로 관광과 문화 융합의 결과라는 게 베이징시 당국의 판단이다. 중국 매체들 역시 시의 놀라운 변화를 새롭게 조망하고 나섰다. 베이징완바오 등 중국 매체들은 앞다퉈 두 지역을 찾아 르뽀를 쓰고 있다. “평일에도 베이징 시청구 중해 다지항과 동성구의 룽푸스(隆福寺) 상권은 많은 방문객을 불러모았다. 다지항의 문화재 보호와 재생, 룽푸스의 노포 브랜드 혁신이 시민과 관광객에게 새로운 소비 경험을 제공했다. 그뿐 아니라, 올여름 열풍을 일으킨 콘서트가 여러 지역의 문화·상업·관광 소비를 크게 끌어올렸다.” 베이징완바오 기사의 한 대목이다. 실제 중국 각 지역이 문화 관광 융합을 통해 ‘환골탈퇴’의 변신을 하고 있다. 베이징시 문화관광국 자원개발처장 장징은 올해 상반기 베이징에서 ‘공연+관광’의 파급 효과가 뚜렷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대형 공연은 102회 열렸고, 매출은 15억 위안(약 2,934억 6,000만 원)에 달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