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틴 대통령 G20 정상회담 불참에 中네티즌 "나라도 안 가"

 

전 세계 GDP의 85%, 전 세계 인구의 3분의 2를 차지하는 20개 국가의 모임인 G20 정상회의가 15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다.

이번 회의는 여러 의미가 크다. 우선 이 자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 열리는 G20 대면회의다. 러시아가 우크라아니를 침공해 세계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열린다.

미중 갈등이 극에 달하고 글로벌 공급체계에 이상이 생겨 세계가 물가 폭등이라는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열린다.

그 어느 때보다 세계의 문제를 각국이 복합적으로 결부돼 발생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글로벌 각국의 모두가 공통된 문제인식과 해결 방식의 협조를 해야 할 시기인 것이다.

주제도 '함께 하는 회복, 보다 강한 회복'(Recover Together, Recover Stronger)이다.

이 주제로 열리는 이번 회의에는 20개 회원국 중 러시아 푸틴 대통령의 참석 여부가 관심의 대상이었다. 조코위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이번 회담을 앞두고 푸틴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발리로 초청하기 위해 직접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를 방문했지만 두 사람 모두 화상으로 참석한다고 발표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이 미중 정상회담이 이뤄지고, 한국과 일본 등 극동아시아 주요국 정상회담이 이뤄진다는 점이다. 

북한의 핵 위협은 지역사회를 문제를 넘어서 글로벌 사회를 곤혹스럽게 하는 글로벌 문제가 된 지 오래다. 

중국과 타이완 간 '양안 갈등' 역시 마찬가지다. 

하지만 갈등들은 그리 쉽게 해결구를 찾을 것 같지는 않다. 러시아와 중국의 연대도 쉽게 끊어질 듯 보이지는 않는다. 그동안 미중 갈등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중국과 러시아 간의 연대는 갈수록 강해진 상태다.

중국 네티즌은 푸틴 대통령의 불참 소식에 "나라도 안 간다"며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에 집중하는 것이 현명한 행동이라며 지지하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역시 푸틴은 대단해.

 

푸틴은 갈 필요가 없어요. 지금 전쟁이 제일 중요하잖아요!

 

지금 러시아는 푸틴이 필요해요.

 

나라도 안 간다.

 

지지합니다.

 

푸틴이 현명하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