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 사드기지 정상화에 中네티즌 "레이더 설치하면 바로 타격할거야"

사드가 새롭게 한중 외교 현안으로 부각하고 있다.

사드는 한국인 모두가 아는 미국의 미사일 추적 레이더망이다. 이 레이더가 있으면 범위 내의 미사일 발사 동향을 빠르게 체크해 킬 체인으로 발사되는 미사일을 무력화시킬 수 있다. 반격도 가능하다.

북핵 위기가 고조되자 박근혜 정부가 미군에 이 미사일을 한국에 설치하는 데 동의했다.

당시 가장 크게 반발한 것은 중국이다. 

사드 미사일은 미국이 중국을 겨냥해 한국에 배치한 것이라는 주장이다. 그러면서 '한한령' 등 한국에 대한 제재에 나섰다.

한국은 외교적 교섭에 나섰지만 중국의 압박은 더욱 커지기만 했다.

문재인 정부 들어서 사드 활동을 사실상 무력화하면서 중국의 눈치만 살폈지만 중국의 제재는 풀릴 기미조차 없었다.

이제는 한국 누구도 중국에 기대려는 희망조차 없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윤석열 정부가 출범하고, 북한의 미사일 위협이 가중하자 다시 사드 레이더 정상화가 논의되고 있는 것이다. 

윤 대통령은 이미 후보시절, 말로 외치는 평화가 아닌 힘을 통한 평화를 구축하겠다고 공약 했었다. 

그는 후보시절 이미 문재인 정부에서 축소 시행한 한미 전구급 연합연습과 야외기동훈련을 정상 시행키로 했었다. 또 환경영향평가 완료 및 주한미군 임무 수행 여건 보장을 통해 경북 성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기지를 정상화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제 그가 대통령이 되고, 공약을 실현시키려 하자, 중국이 다시 강하게 반발하고 있는 것이다. 

본래 중국의 주장은 일견하기에 일리도 있지만, 사드는 기본적으로 방어 개념이라는 점에서 중국의 반응은 과한 점이 많다.

무엇보다 사드 배치를 반대하려면 중국 스스로가 한반도 비핵화에 일조를 해야 한다. 하지만 중국이 보여주는 태도는 정반대다. 북 정권을 지지하고 미사일 개발을 받아들여 한다고 국제사회에서 공공연이 주장하고 있다.

간단히 한국을 위협하는 북을 지지하고 그에 대응하는 한국에 반대하는 것이다. 

중국이 다시 과거와 같은 '한한령'으로 위협하려 하지만 아쉽게도 이미 한국은 중국에 원할 것이 별로 없다. 남은 것은 단교 수준의 외교적 단절인데, 그 것은 중국에 더 타격이면 타격이지 한국에게 아쉬울 일은 아니다. 

그럼에도 중국 네티즌들은 오히려 감정적으로 나오기만 한다. 양국의 미래를 위해 바람직한 일은 아니다. 

 

작은 대한민국이, 대국을 겨냥해 도발하려다 죽음을 자초했어.

 

한국은 우크라이나의 뒤를 밟고 있어!

 

레이더가 설치된 날은, 바로 타격할 때야.

 

이전 한국 대통령은 감옥에, 윤석열은 지옥에나 가겠다.

 

윤석열은 미국이 키운 잠복자일 거야!

 

이 정치 투기꾼은 기본적으로 돈이 있고, 퇴로가 있어, 그는 대중들은 상관하지 않아!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