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텐센트 위챗(WeChat)이 선보인 업데이트 4대 기능

 

언제나 혁신

글로벌 비지니스의 표어다. 이 표어를 따르지 않는 비지니스는 바로 도태된다. IT화하는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이다.

중국 기업들은 이 혁신에서 빠르게 새로운 아이콘으로 자리잡고 있다. 대표적인 기업이 위쳇을 내놓은 텐센트다.

혁신은 가장 동물적 본능이다. 이기기 위한 게 바로 혁신이다. 매일 이기는 기업 그 것이 바로 4차 산업시대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들의 숙명이다.

최근 이 텐센트가 위쳇 기능을 혁신했다. 반응이 나쁘지 않다.

 

1. 모멘트 영상 표지 기능

그동안 모멘트 배경에는 정적인 이미지만 담아야 했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동영상 번호 중 하나를 표지로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오른쪽 하단에 '표지 바꾸기' 버튼이 새로 생겨 선택 후 자신의 동영상 번호나 모바일 앨범에 동영상을 한 장씩 올려 최장 30초까지 지원 가능하다.

 

2. 복수 계정 관리

위챗의 계정 변경 기능은 오래됐지만 그동안 한 개의 계정만 바꿀 수 있어 여러 개의 위챗이 있는 사용자에게는 불편했다. 업데이트된 후 위챗 계정이 2개 이상, 최대 4개 계정으로 전환될 수 있다.

 

3. 상단 채팅 접기

일상적인 대화창을 사용하지 않도록 자동으로 접고, 친구로부터 새로운 메시지가 있을 때 첫 화면에 다시 뜨게 하는 기능이다.

 

4. 동영상 번호로 모바일 멀티태스킹 기능

안드로이드 위챗의 새 버전에는 모바일 멀티태스킹 기능으로 동영상 번호로 복귀할 수 있는 기능이 올라와 있다. 이 버전에서는 사용자가 동영상 번호를 볼 때 종료하지 않고 멀티태스킹을 통해 위챗 인터페이스로 돌아가거나 다시 동영상 번호를 돌려받을 수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