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7 중국 압박에 중 네티즌 "미국의 인플레이션을 초래하자"

미국이 돌아왔다.

첫 번째 신호는 세계 주요 7개국 정상회의의 결과다. 정상들은 중국을 위협이라고 규정했다. 

미국의 입장이 그대로 받아들여진 것이다.

트럼프 시절 미국은 그저 유럽연맹을 적대시해 중국 품으로 밀어 넣었다.

사실 유럽은 미국보다 중국을 더 잘 아는 나라들이다. 청나라 말기 연합해 중국과 전쟁을 벌여 이화원을 초토화 시키기도 했다.

영국은 그 댓가로 홍콩을 조차해 다스리기도 했다.

그런 유럽은 중국의 힘을 너무도 잘 안다. 중국과 가깝게 지내면 경제적으로 득이지만, 견제를 할 수 없는 순간이 되면 말려든다는 것도 잘 안다.

불가근, 불가원 바로 유럽과 중국의 사이다.

하지만 트럼프는 유럽을 계속 압박했다. 자연스럽게 중국은 이 같은 상황을 이용해 유럽을 자신의 의지 하에 두려고 노력했다.

하지만 조 바이든 대통령이 등극하면서 상황은 바꼈다. 

유럽은 미국의 힘을 이용해 같이 중국을 견제해 힘의 균형, 솔직히 서구 우세로 기울어져 있는 과거 상황을 되풀이 하고자 한다.

과연 서구 생각대로 될 것인가? 향후 시진핑 주석을 중심으로 한 중국의 대응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다.

중국 네티즌들의 생각은 어떨까?

 

하하하! 일곱 난쟁이의 회의가 열렸어, 백설공주는 오지 않았네!

 

G8부터 G7까지. 지금 사람들에게 주는 인상은 초라한 부자 클럽이야.

 

강도 모임에는, 각자의 계획이 있고, 강도 논리는 늘 우두머리를 차지하려고 하지.

 

노쇠한 나이에도, 아직 밥 먹을 수 있어?

 

나는 그냥 웃을 뿐이야.

 

달러를 서서히 망쳐, 미국의 인플레이션을 초래하자.

 

그냥 웃을뿐이라고 한다. 하지만 속으로는 결코 웃지 못할 것이다. 두고 보면 알 일이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광시성 텅현(藤县) 사자춤 공연단, 전국 사자춤 대회에서 금메달 3개 획득
중국 남부 광시좡족자치구 우저우시 텅현(藤县)의 사자춤(舞獅) 대표팀들이 최근 텅현 광시사회스포츠개발센터에서 열린 ‘전국 용춤 및 사자춤 경연대회’에서 3개의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중국은 설이나 중추절 등 전통 명절마다 사자춤 공연을 펼치는 전통이 있다. 한국에도 이 전통이 유입돼 신라시대부터 공연돼 민중의 사랑을 받았다. 19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텅현 대표팀은 춤과 음악을 완벽하게 맞추고 사자의 다양한 표정과 몸짓을 훌륭하게 흉내내는 등 탁월한 기량을 선보여 최고점수를 받았다. 중국에서 가장 오랜 사자춤 역사를 자랑하는 텅현은 이번 대회에 총 4개의 팀을 출전시켜 3개의 금메달과 1개의 은메달을 획득했다. 텅현 사자춤은 무술, 춤, 음악 그리고 곡예를 접목한 종합행위예술로 당나라(618-907)부터 시작되어 긴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중국 국가무형문화재로 등록되어 있다. 사자춤 전성기 때는 텅현에만 300여 개가 넘는 사자춤 공연단이 있었다고 전해진다. 신화통신에 따르면 텅현 당국은 최근 전통 행위예술을 활성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다하고 있다. 2015년 텅현 사자춤의 유산을 이어가고자 중등 직업 전문학교에 용춤 및 사자춤을 교육과정에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