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윈난성 야생 코끼리떼 쿤밍시로 이동 중 집단수면...중국 사회 초미의 관심

 

윈난성의 성도인 인구 900만 명의 대도시인 쿤밍시로 진입한 15마리의 아시아 야생 코끼리 떼가 피로에 지쳐 잠을 자는 모습이, 드론촬영 사진으로 공개돼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지난해 3월부터 중국 남부 윈난성의 서남부 시솽반나 타이 (傣族) 소수민족 풍경구에 살고 있던 약 500마리에 달하는 아시아 야생 코끼리 중 15 마리가 무리를 이뤄, 약 500킬로미터를 북상해 윈난성의 성도인 인구 900만명의 대도시 쿤밍시로 진입했다는 소식을 사진과 함께 전한 바 있다.

 

 

 

 

 

이 사진들은 야생 아시아 코끼리 떼의 쿤밍시 도심 진입에 비상근무에 돌입한 윈난성 소방당국이 드론을 이용해 어제 7일 오전 9시 경에 , 쿤밍시 남쪽의 푸닝구 시양 ( 昆明市 晋宁区 夕阳乡) 의 녹지에 무리지어 수면중인 코끼리 떼를 촬영한 희귀한 사진들이다.

 

중국매체 지에미엔 신원 ( 界面新闻)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윈난성 소방당국은, 세계에 유래가 없는 야생 코끼리의 도심진입이 가져올 여러 비상사태에 대비해, 코끼리 떼의 이동 동선을 따라가면서 이동 비상대책본부를 운용하고 있는데, 관련 경찰등 인원만 약 410명이 24시간 교대근무에 돌입했으며, 도심진입을 막기 위해 대형트럭 150 대를 운용하면서 도로를 봉쇄하고 있고, 코끼리들에게 공급할 약 2톤의 양식을 상시 준비해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원래 서식지인 윈난성 최남단 시솽반나 따이주 (傣族) 소수민족 풍경구의 열대지역보다 약 5도 이상 기온이 훨씬 낮은 아열대 지역으로 북상한 코끼리 떼들이, 기후변화로 인한 체력저하등 이상사태에 대비해 14대의 드론을 주야로 운용하면서 이들의 상태를 예의주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동물학자와 수의사들이 비상대기하면서, 마취총을 사용해 이들을 원래의 서식지로 돌려보내는 비상 수송 대책을 수립하고 있다고 현지 매체들이 보도하고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프 수교 60주년 기념 전시회 6월 30일까지 개최, 자금성과 베르사유궁전의 특별한 인연
청나라 강희제는 청나라 발전의 기초를 다진 황제다. 루이 14는 프랑스에서 '태양 왕'이라는 별칭을 들을 정도로 유명한 지도자였다. 그런 두 사람이 그 옛날 이미 서로의 존재를 알고 편지를 나눴다면? 실제 루이 14세는 강희제에게 "학식을 사랑해 서양 학문에 능통한 이들을 곁에 두고 싶어 하신다는 걸 들었다"며 "그래서 6명의 학자를 파견한다"고 편지를 보냈다. '자금성과 베르사유 궁전: 17세기와 18세기 중국-프랑스 교류(紫禁城与凡尔赛宫: 17, 18世纪的中法交往)' 전시회가 6월 30일까지 중국 베이징 고궁박물원(자금성)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과 프랑스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베르사유궁전과 고궁박물원에서 엄선한 200여 점의 도자기, 그림, 서적, 기타 문화유물을 통해 관객은 중국과 프랑스 궁정이 긴밀한 교류를 하던 17, 18세기로 시공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이번 전시의 중국 큐레이터이자 고궁박물원 고궁역사부 연구원인 궈푸샹(郭福祥)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는, 완전히 다른 두 문명인 중국 황제와 프랑스 왕이 시대를 공유하며 교류했다는 것은 경이로운 실제 역사"라고 밝혔다. 루이 14세 집권기 프랑스 궁정은 중국 문화에 깊은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