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앙기율검사위, 지난해 당중앙 관리조직과 성시조직 5,124 군데 전수 감사완료

 

중국 중앙기율검사위원회는, 지난 16일 지난해 2020년 전국의 기율검사조직이 전국의 5,124 개 당 조직에 대한 감사를 수행했다고 홈페이지를 통해 공시했다.

 

중앙 기율검사위의 감사대상은, 전국 성급 자치구급 시급조직과 신쟝자치구 생산건설병단 당위원회 ( 新疆生产建设兵团党委) 등 2,723 개 조직이었고, 중공중앙(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산하의 당조직이 2,401 개 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감사항목은 각 당조직이 6원 6보 ( 六稳 六保 ) 정책을 얼마나 잘 수행하고 있는 가이다.

 

소위 6원 (六稳) 정책은 , 6개 부문의 안정적 발전을 이루는 것으로,  1 안정적인 취업 ( 稳就业)、2. 안정적인 금융 ( 稳金融 ) , 3. 안정적인 수출입 ( 稳外贸) 、4. 안정적인 외자유치 ( 稳外资 ) 、5. 안정적인 투자 ( 稳投资 ) 、6. 안정적인 위험관리 ( 稳预期 ) 를 의미한다.

 

 

그리고 6보 ( 六保) 정책은 6개 부문의 보장을 확실하게 것으로, , 1. 주민직업의 보장 (保居民就业)、2. 기본적 민생의 보장 (保基本民生)、3. 시장주체을 보장 (保市场主体)、4. 식량과 에너지와 안전을 보장 (保粮食能源安全) 、5. 산업과 공급사슬의 안정을 보장 (保产业链供应链稳定)、6. 기층민중이 생활의 원활한 운영을 보장 ( 保基层运转 ) 하는 것을 의미한다.

 

위의 6원 정책은, 시진핑 당 총서기 겸 국가주석의 집권 2기가 시작되던 2018년 7월 경제공작회의에서 거시적 목표를 설정한 것이고, 6보 정책은 지난해 2020년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에서 6원 정책의 목표를 완수하기 위해 선결해야 할 기본전제같은 구체적 세부사항을 규정한 것이다.

 

따라서 현재 중국의 경제발전과 세계적 강국을 이루기 위한 국가목표는, 6보 의 실현을 통해 6원을 완수해야만, 중국경제의 큰 그림을 완성하고 그 속에서 더욱 전진할 수 있다는 논리로 요약될 수 있다.

 

그리고 중앙기율검사위원회는 이와 같은 6원6보 정책을 일선의 성과 시 그리고 중앙당의 각급조직이 충실하게 수행하는지를 근없없이 지속적으로 감사를 수행하는 것이다.

 

 

중앙기율검사위원회는 또 올해 7월 중국공산당 창당 100주년의 목표인 샤오캉 ( 小康 ) 사회건설의 기본요건인 빈곤탈출정책목표를 완수하기위해, 전국의 시와 현급의 기율검사위원회가 6,390개의 향과 쩐 (乡镇) 의 기층마을과、향과 쩐의 빈곤탈출을 위해 수립한 6만 6천개의 사업단위와 18만 9천개의 촌 (村 / 행정구역중 가장 작은 단위) 의 당조직에 대한 순시활동도 완료했다고 공개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