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이 미국경제추월할 시기는 2028년 , 영국 연구소 5년 앞당겼다

 

현재 코로나19 판데믹 상황에서도 엄청난 내수경제 활성화로 세계에서 유일하게 플러스 경제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중국이, 향후 8년 뒤인 2028년에는 미국을 능가하는 세계 최고의 경제대국이 될 것이라고, 영국의 유력한 경제연구소가 전망해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미국의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한 이같은 전망은, 영국의 사설 경제연구소인 CEBR ( the Centre for Economics and Business Research ) 이 매 해 연말에 발표하는 주요국가의 경제전망 보고서에서 언급된 것으로 알려졌다.

 

CEBR의 홈페이지에는 이 보고서의 이름이  World Economic League Table 2021 로 올라와 있다.

 

이 통신에 따르면 , CEBR 연구소는 지난해 2019년 연말 보고서에서, 중국이 미국경제를 앞설 것이라고 예상한 시기를 2033년으로 잡았으나, 올해 코로나19 판데믹을 인한 세계경제의 충격과 후유증으로 인해 , 국내방역에 성공한 중국이 크게 유리한 여건을 확보했다며, 중국의 미국추월 시기를 이로 인해 5년 앞당겨 발표하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중국의 경제전문 웨이보들도 자국경제에 대한 놀라울 만한 예견을 담은 이 CEBR 연구소보고서 소식을 공유하고 있다.

 

CEBR의 연구보고서는 이와 함께 중국은 3년 뒤인 2023년에 고소득 국가로 진입할 것이며, 따라서 내년부터의 중국경제의 전개상황에 대한 관찰 필요성을 조언했다고 블름버그 통신이 전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