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웨이보 반응]2018러시아월드컵,최후의 승자는 신성축구강국 프랑스!

 

 다들 지난 16일 0시(한국시간)에 시작된 프랑스와 크로아티아간의 월드컵 결승전경기를 보셨나요? 

16일 0시(한국 시각) 모스크바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러시아 월드컵 결승전에서 프랑스가 크로아티아를 4-2로 격파하며 1998년이후 사상 두 번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중국네티즌들은 어떠한 반응인지 함께 보실까요? 

 


                                              출처 : 웨이보 微博 

 

4년후에도 나는 계속 프랑스팀을 지지할거야.영원히! 

월드컵우승과 동시에 프랑스팀 역시 다음월드컵예선에서 떨어질자격을 얻었네ㅎ(월드컵우승징크스를 말함) 

우리중국은 언제쯤 이렇게 경축해볼 수 있을라나… 

크로아티아팀역시 정말 잘했어,단지 운이 좀 안좋았을뿐이지,후반전에는 정말 눈뜨고 못보겠더라,아이고ㅠ 정말 아쉬웠어. 

 

 

 

 

제발 (위에사진)에 있는게 중국이였음 좋겠다  

리플) 잠이나 자~ 꿈 속에서는 뭔들 못해~ 

 

이상 웨이보의 중국 네티즌들의 다양한 반응이였습니다.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프랑스 축구팀을 축하하고 다음 월드컵에서 중국팀의 본선 진출의 바라는 반응들이 대다수 였네요! 

(글=이원석)


사회

더보기
중국공산당 유적에 중점 둔 '상하이문화(上海文化) 브랜드 컨퍼런스' 개최
중국 상하이의 문화 정체성을 강조하고 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상하이문화(上海文化) 브랜드 컨퍼런스'가 18일 개최됐다. 상하이시정부에 따르면 이날 상하이도서관에서 열린 컨퍼런스는 기조연설, 혁신 사례 발표, 경험 공유, 전시 등 4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2022~2023년 '상하이문화' 브랜드 작업 혁신 사례 발표에는 홍색관광(紅色旅遊) 자원의 계승 및 홍보, 상하이 도시 정신 특성의 홍보, 상하이 스타일 문화의 연구 및 계승, 상하이 문화 예술 축제 등이 포함됐다. 4명의 사례 대표자를 초청하여 상하이 문화 브랜드 구축에 대한 경험과 실천을 공유했다. 홍색관광은 상하이에 위치한 중국공산당 제1차 대회 기념관 등 공산당 역사 유적지, 전적기념지 등을 찾아가는 여행으로 중국 정부가 공산당에 대한 충성심과 애국심을 고취한다는 명분을 걸고 2004년부터 주요 시책으로 삼아 예산지원 등을 통해 적극 추진 중이다. 코로나19 이전 매해 약 10억 명의 중국인이 홍색관광에 참여한 바 있다. 이날 컨퍼런스에 사례 발표자로 나선 쉐펑 중국공산당 제1차 대회 기념관 관장은 "상하이에는 중국공산당의 이상과 신념에 대한 교육을 시행할 수 있는 중요한 역사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