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智异山南原钵来峰雪花节

可以令人完全置身于白雪皑皑的智异山。由云峰爱乡会(庆典委员会)和云峰邑主办的第7届智异山南原钵来峰雪花节,是一个设有雪橇场、钵来峰雪花攀岩大赛、雪雕展及各种体验活动的冬季庆典。尤其是长达120米的雪橇场,可为孩子和成人带来冬季体育运动的刺激。

H 2017.12.30(周六)~2018.02.11(周日)

L 全罗北道南原市云峰邑钵来峰街214

W www.namwon.go.kr

T +82-63-635-0301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

눈으로 뒤덮인 지리산을 온몸으로 느낄 있다. 운봉애향회와 운봉읍이 주관하는 7회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에서는 눈썰매, 바래봉 눈꽃 등반대회, 눈조각 조형물 전시  각종 체험행사가 열린다. 특히 120m 규모의 눈썰매장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겨울스포츠의 짜릿함을 선사한다. 

2017.12.30()~2018.02.11()

전라북도 남원시 운봉읍 바래봉길 214

http://www.namwon.go.kr

+82-63-635-0301

ⓒ 韩国观光公社 

 


사회

더보기
"급식체는 언어의 자연스런 변화" VS "사자성어도 말할 수 있다"
최근 중국에서 한 영상이 화제와 논쟁을 불러 일으켰다. 영상은 소위 ‘급식체’를 쓰는 어린이들이 옛 사자성어로 풀어서 말하는 것이었다. 영상은 초등학생 주인공이 나서 이렇게 말하는 것이었다. “우리는 ‘包的’라고 말하지 않지만, ‘志在必得’, ‘万无一失’, ‘稳操胜券’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老铁’라고 말하지 않지만, ‘莫逆之交’, ‘情同手足’, ‘肝胆相照’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绝绝子’라고 말하지 않지만, ‘无与伦比’, ‘叹为观止’라고 말할 수 있다…” ‘包的’는 승리의 비전을 갖다는 의미의 중국식 급식체이고 지재필득(志在必得)은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뤄진다는 의미의 성어다. 만무일실(万无一失)을 실패한 일이 없다는 뜻이고 온조승권(稳操胜券)은 승리를 확신한다는 의미다. 모두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을 뜻하는 말이다. 초등학생이 급식체를 쓰지 말고, 고전의 사자성어를 다시 쓰자고 역설하는 내용인 것이다. 논란은 이 영상이 지나치게 교육적이라는 데 있다. 적지 않은 네티즌들이 초등학생의 태도에 공감을 표시하고 옛 것을 되살리자는 취지에 공감했지만, 역시 적지 않은 네티즌들이 자연스럽지 않은 억지로 만든 영상이라고 폄훼했다. 평파이 등 중국 매체들에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