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미, 중국화웨이에 필요부품공급하도록 인텔사에 허가내줬다

 

미국 행정부가, 자국기업인 인텔사에게 제재대상인 중국의 화웨이에게 일정 부품을 공급할 수있게허가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트럼프행정부가 재선 투표를 앞두고 중국과 화해모드로 변하는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어제( 현지시각) , 인텔사가 트럼프행정부로부어 화웨이에게 일정규모의 부품을 공급할 수있는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미국은 화웨이가 미국에 수출하는 장비가 중국의 스파이 행위에 이용될 소지가 았다는 이유에서 지난해 5월 국가안보을 명분으로, 미국기업들이 화웨이와 거래하려면 정부의 사전승인을 받아야 한다는 행정명령을 발동한 바 있기에, 로이터 통신 보도가 사실이라면 백악관내 기류가 선거를 앞두고 바뀌고 있다는 일부 관측이 나오고 있는 것이다.

 

이소식과 함께, 거의 동시에 중국중앙TV사가 영어로 전세계에 방송하는 위성채널 CGTN도, 미국의 이번 조치로 미국의 인텔사가 화웨이에게 노트북 완성품생산에 필요한 주요 부품을 공급하게 될 것이라는 뉴스를 방송했다.

 

한편 미국 상무부는 지난해 트럼프의 행정명령과는 별개로, 세계의 모든 기업가운데 미국의 기술을 조금이라고 사용해 만든 제품을 화웨이 판매하려면 미국의 사전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지닌 15일 공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중국의 반도체회사이면서, 미국기술를 토대로 반도체를 제조해 자국기업인 화웨이에 대향으로 납품해오던 중신구어지 ( SMIC. 中芯國際)가 곤란에 봉착했다는 소식과 함께, 미국 상무부에 긴급허가를 요청했다는 소식도 이날 외신들이 주요뉴스로 타전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