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거부할 수 없는 무한매력 … 차세대 멜로킹 장기용, 서강준, 이태환

 

새로운 얼굴들이 브라운관을 채우며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활약하던 20대 남자 배우들의 연이은 입대로 남자 배우 기근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장기용, 서강준, 이태환 등 신예 20대 남자 배우들이 차세대 멜로킹으로 주목 받고 있다.

 

 

장기용은 현재 MBC 수목드라마 <이리와 안아줘>에 출연하며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리와 안아줘>는 희대의 사이코패스를 아버지로 둔 경찰과 톱스타가 된 피해자의 딸, 첫사랑인 두 남녀가 서로의 아픔과 상처를 보듬어주는 감성 로맨스다첫 주연 도전인 이 작품에서 장기용은 자신의 감정을 억누른 채 살아온 가해자의 아들 역을 맡아 모델 출신다운 멋진 비주얼과 깊이 있는 연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장기용은 얼굴과 이름을 알린 지 채 1년도 되지 않는다. 하지만 출연하는 작품마다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지난해 방송한 KBS 2TV <고백부부>에서 상대역인 장나라를 향한 순애보는 물론 ROTC 제복을 입은 늠름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어 tvN <나의 아저씨>로 이미지 변신을 꾀했다. 주인공 아이유를 끈질기게 괴롭히는 사채업자 역을 통해 <고백부부>에서 만든 훈훈한 이미지와 전혀 다른 개성으로 시청자에게 다가섰다. 매 작품마다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주는 장기용의 출구 없는 매력이 절로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서강준 또한 훈훈한 비주얼과 매력으로 존재감과 스타성을 입증하기는 마찬가지. 서강준은KBS 2TV 월화드라마 <너도 인간이니>에서 데뷔 후 처음으로 1 2역을 소화하고 있다. 이 드라마는 욕망으로 가득한 인간 세상에 뛰어든 인공지능(A.I.) 로봇 남신Ⅲ가 누구보다 인간미 가득한 여자 사람 강소봉(공승연)을 만나 진정한 사랑과 인간다움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AI 휴먼 로맨스이다.  극 중 남신Ⅲ와 재벌 3세 인간 남신이라는 두 캐릭터를 연기하는 서강준은 로봇과 인간이라는 극과 극의 캐릭터 설정을 완벽하게 소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멋진 비주얼과 화면을 압도하는 존재감, 상대 배우와 케미로 20대를 대표하는 배우로 자리 잡은 서강준. 이번 드라마를 통해 한층 성숙해진 연기력의 서강준을 만날 수 있다는 후문이다.

 

 

 

이태환은 절친 사이로 알려진 서강준과 6월에 동시에 안방극장에 출격해 이슈로 떠올랐다. 두 사람은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로 연습생 시절 같은 숙소에서 생활하며 동고동락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서로의 작품을 보며 모니터링을 해주거나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이태환은 시청률 40%를 돌파하며 국민적인 인기를 누렸던 <황금빛 내 인생>에서 로망 남사친이자 로맨틱 남친 선우혁 역을 맡아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주었다. 그의 차기작은 조회수 5천만 뷰를 기록한 동명의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tvN 새 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이 작품에서 주인공 박서준의 형이자 마성의 베스트셀러 작가 이성연 역에 캐스팅돼 한껏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태환이 연기하는 이성연은 치명적인 매력의 소유자로 박서준, 박민영과 삼각 러브라인을 보여주며 극의 긴장감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모델 출신다운 훈훈한 외모와 깊은 눈빛으로 다시 한 번 여심을 녹일 준비를 마친 이태환의 새로운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사회

더보기
산둥성 웨이하이, 중의약 전승 혁신 발전 시험구로 선정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시(威海市)는 최근 국가중의약관리국이 선정한 ‘전국 1차 국가 중의약 전승 혁신 발전 시험구’에 포함됐다고 6일 밝혔다. 중국이 중의학의 현대화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이다. 사실 의학에서 중의학은 서양의학에 밀려, 찾는 사람이 갈수록 적어지는 상황이다. 서양의학은 바로 상처나 병의 원인을 찾아 제거하거나 보정하는 조치를 취해 그 효과가 직접적이며 즉각적인 반면, 동양의학은 섭생의 약효나 내부 잠력의 격발을 통해 치료를 해 그 효과가 장시간에 걸쳐 나오는 게 특징이다. 자연히 당장 아파서 죽겠는데, 혹은 정말 심하게 다친 경우 중의학을 찾기보다는 서양의학을 찾게 된다. 그러나 동양의학은 병의 근본 원인, 스스로의 치유능력을 극대화해 부작용이 없고 가끔 서양의학이 치료를 포기한 병도 고치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한국에서도 동·서양 의학의 장점을 모아보자는 시도가 있었지만, 어느 시점부터 한의학은 조금씩 시장에서 도태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중국 국무원 국가위생건강위원회 산하기관인 국가중의약관리국은 중의학의 연구 및 확대와 안전관리 등의 사무를 담당하며, 최근 중국내 54곳을 중의약 전승 혁신 발전 시험구로 선정했다. 웨이하이시는 이번 선

문화

더보기
中취안저우, 문화유산 보호와 관광객 유치 위한 투 트랙 전략 추진
중국 남동부 푸젠성에 위치한 취안저우(泉州)는 지난 2021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역사도시다. 송나라, 원나라 시대 중국의 세계 해양무역 중심지였다. 푸젠성은 타이완을 마주 보고 있는 대륙 지역으로 중국에서 해양 산업이 가장 발전한 곳이기도 하다. 취안저우는 이 푸젠성에서 독특한 문화유산을 보유해 푸젠성 3대 도시 중 하나로 꼽힌다. 2일 푸젠성 문화유산국에 따르면 취안저우는 세계문화유산 등재 이후 문화유산 보호와 관광산업 발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추진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더욱 적극적인 문화유산 보호와 복원을 위해 관련 법과 규정을 제정하고 전문가를 채용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 문화유산 보호를 강화하는 동시에 관광산업 증대를 위해 중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객 대상의 다양한 홍보 정책을 추진했다. 푸젠성 최초의 도시 커뮤니케이션 센터를 설립하여 언론 매체와 SNS 플랫폼에서 관광 상품을 홍보하는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관광 마케팅을 펼쳤다. 특히 지역 주민들이 문화유산과 함께 생활하고 교류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유적지의 대부분을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급증하는 관광객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