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gHit Entertainment
걱정하지 마 love
이 모든 건 우연이 아니니까
우린 완전 달라 baby
운명을 찾아낸 둘이니까
우주가 생긴 그 날부터 계속
무한의 세기를 넘어서 계속
우린 전생에도 아마 다음 생에도
영원히 함께니까
방탄소년단
DNA
‘DNA’부터 다른 방탄소년단이 국내 차트를 넘어 빌보드를 꿈꾼다.
방탄소년단은 9월 18일 미니앨범 <LOVE YOURSELF 承 ‘Her’>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DNA’는 19일 멜론, 네이버뮤직 등 주요 음원 차트 실시간 1위를 기록했다. 한편 ‘글로벌 아이돌’인 만큼 해외 반응도 뜨거웠다. <LOVE YOURSELF 承 ‘Her’>는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프랑스 등 전 세계 73개 지역에서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고, 타이틀곡 ‘DNA’는 노르웨이, 스웨덴,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 29개 지역에서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타이틀곡 ‘DNA’는 EDM POP장르의 곡으로 청춘의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사랑을 표현했다. 도입부의 중독성 있는 휘파람 소리와 비트가 곡에 매력을 더한다. 또한 ‘DNA’는 드랍 파트를 사용하여 관심을 모았다. 이는 곡의 코러스 부분에 보컬 없이 반주만으로 채우는 것을 말한다. k-pop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구성방식이지만 과감히 도입됐다. 이 드랍 파트는 방탄소년단 특유의 역동적인 퍼포먼스와 함께 했을 때 그 존재감을 드러낸다.
방탄소년단은 <학교> 시리즈, <화양연화>, <WINGS> 등 일관된 스토리를 담은 시리즈 앨범들을 발매해왔다. 이번 <LOVE YOURSELF 承 ‘Her’>는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시리즈 ‘LOVE YOURSELF’의 첫 시작을 알리는 미니 앨범이다. ‘사랑’이라는 주제로 첫사랑에 빠진 소년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하지만 수록곡 ‘Outro:Her’ 등을 통해 ‘Her’이 팬인 ‘아미(ARMY)’임을 시사하며 이어질 ‘LOVE YOURSELF’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이번 앨범에 수록된 ‘Best of me’는 현재 빌보드에서 가장 핫한 아티스트 체인스모커스와 함께 작업한 곡으로 알려졌다. 랩몬스터는 체인스모커스와의 작업에 대해 "빌보드 어워즈에 가서 알게 됐는데, 이후 함께 작업하고 싶다는 의견을 보내줬다. 이후 보내주신 샘플 중에 하나가 우리 앨범 콘셉트와 잘 맞아서 함께 작업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매번 역대급의 기록을 세워 나가는 것에 대해 랩몬스터는 “체인스모서크와의 작업은 데뷔 전엔 생각도 못할 일이었다. 어떻게 들릴지 모르겠으나 우리가 어디까지 가는지 보고 싶다. 싸이 선배님이 하셨던 것처럼 역사에 남을 이정표를 남기고 싶다”고 밝혔다.
-글 = 이동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