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게임 회사 Top 5...텐센트가 1위

 

전자게임의 본질은 사람이다. 사람이 게임을 하지, 기계가 게임을 하지 않는다.

이런 점에서 중국은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이다.

중국은 철저히 시장 보호 정책을 펼치며 자국 게임사에게만 그 시장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하고 있다. 이 기회를 중국 게임사들도 철저히 이용하고 있다.

그렇게 번 돈을 다시 투자를 하면서 중국 게임사들은 글로벌 강자가 되고 있다.

그동안 전자게임분야에서 선두를 달렸던 한국 기업들을 위협하고 있는 것이다.

중국의 주요 게임사들의 목록을 정리해봤다.

 

 

1. 텐센트 게임 (腾讯游戏)

텐센트게임은 2003년 설립된 텐센트의 게임 개발 및 운영기관으로 텐센트의 4대 온라인 플랫폼 중 하나이자 세계 10대 유명 게임사 중 하나로 현재 왕의 영광, 평화의 엘리트 등 다수의 모바일 게임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8억 명이 넘는 이용자를 연결하고 있다.

 

2. 넷이즈 게임 (网易游戏)

넷이즈게임은 2001년 넷이즈가 설립한 온라인게임사업부로, 20여 년의 성장을 거쳐 현재 중국 MMORPG게임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드림서유2, 무혼, 천하3, 천녀유혼2 등 다수의 대형 온라인게임을 자체 개발, 운영하고 있으며, 오버워치 및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국내 운영권도 보유하고 있다.

 

3. 완미세계(完美世界)

글로벌 문화오락산업 그룹이자 세계적인 온라인게임 플랫폼 서비스 업체로 주선, 소오강호OL 같은 대형 게임과 신신마대륙, 신주선 같은 모바일 게임이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100여 개국에 걸쳐 있다.

 

4. Xoyo(金山逍遥)

1995년부터 시작한 게임사업으로 2003년 본격적으로 게임산업에 뛰어들어 컴퓨터게임과 디지털TV오락사업에 전념한 Xoyo는 같은 해 10대 PC단말기 게임인 '검협인연 인터넷 버전'을 발간해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현재 전국 7대 블록버스터에 20여개의 지사와 사무소를 두고 전국 채널망을 망라하고 있다.

 

5. 성취유희(盛趣游戏)

1999년 설립된 글로벌 온라인게임 개발·운영·배급사로 탄생 이후 '알짜화·글로벌·신문화' 전략을 고수하며 시종일관 시너지 경험을 극대화해온 과학기술 문화기업으로, 2001년 운영된 '열혈전기'는 전 세계 대형 다중접속 게임 운영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프랑스 수교 60주년 기념 전시회 개최, 자금성과 베르사유궁전의 특별한 인연
청나라 강희제는 청나라 발전의 기초를 다진 황제다. 루이 14는 프랑스에서 '태양 왕'이라는 별칭을 들을 정도로 유명한 지도자였다. 그런 둘이 그 옛날 이미 서로의 존재를 알고 편지를 나눴다면? 실제 루이 14세는 청 강희제에게 "학식을 사랑해 서양 학문에 능통한 이들을 곁에 두고 싶어 하신다는 걸 들었다"며 "그래서 6명의 학자를 파견한다"고 편지를 보냈다. '자금성과 베르사유 궁전: 17세기와 18세기 중국-프랑스 교류(紫禁城与凡尔赛宫: 17, 18世纪的中法交往)' 전시회가 6월 30일까지 중국 베이징 고궁박물원(자금성)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과 프랑스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베르사유궁전과 고궁박물원에서 엄선한 200여 점의 도자기, 그림, 서적, 기타 문화유물을 통해 관객은 중국과 프랑스 궁정이 긴밀한 교류를 하던 17, 18세기로 시공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이번 전시의 중국 큐레이터이자 고궁박물원 고궁역사부 연구원인 궈푸샹(郭福祥)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는, 완전히 다른 두 문명인 중국 황제와 프랑스 왕이 시대를 공유하며 교류했다는 것은 경이롭운 실제 역사"라고 밝혔다. 루이 14세 집권기 프랑스 궁정은 중국 문화에 깊은 관심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