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盈德竹蟹节

一排排的竹蟹店和讨价还价的委托经销商前面,竹蟹像山一样堆积着。庆典期间,江口港一带的盈德竹蟹街挤满了竹蟹。3~4月,由于东海的竹蟹将要进入6月的产卵期,蟹肉很厚,味道最好。每年访问该庆典的游客达到了30万名以上。胖乎乎的竹蟹又咸又香又甜,吸引了4万盈德人口7倍以上的人。来到庆典的游客表示,“可以以低廉的价格品尝到竹蟹酱饭团、竹蟹面包、竹蟹拉面、竹蟹可乐饼等,感到很高兴”。
H 2018.03.22(周四)~03.25(周日)
L 庆尚北道盈德郡江口面东海大路
W www.ydcrabfestival.com
T +82-54-730-6393

ⓒ news1 

 

영덕 대게 축제

줄줄이 이어진 대게집과 흥정을 벌이는 위판업자들 앞에 산처럼 쌓여 있는 대게 더미. 강구항 일대의 영덕 대게 거리는 영덕 대게 축제 기간에 온통 대게로 가득찬다. 3-4 동해바다의 대게는 6월 산란기를 앞두고 있어 살이 꽉 차 최상의 맛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해에 축제를 찾는 사람은 30 이상. 달콤짭짜름하고 통통한 대게의 맛이 4만명 영덕 인구의 7 이상의 사람을 끌어 모은 셈이다. 축제를 찾은 관광객은 대게장주먹밥, 대게찰빵, 대게라면, 대게고로케 다양한 대게 요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있어 좋았다 전했다. 

2018.03.22()~03.25()

경상북도 영덕군 강구면 동해대로

http://www.ydcrabfestival.com

+82-54-730-6393

 


사회

더보기
"급식체는 언어의 자연스런 변화" VS "사자성어도 말할 수 있다"
최근 중국에서 한 영상이 화제와 논쟁을 불러 일으켰다. 영상은 소위 ‘급식체’를 쓰는 어린이들이 옛 사자성어로 풀어서 말하는 것이었다. 영상은 초등학생 주인공이 나서 이렇게 말하는 것이었다. “우리는 ‘包的’라고 말하지 않지만, ‘志在必得’, ‘万无一失’, ‘稳操胜券’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老铁’라고 말하지 않지만, ‘莫逆之交’, ‘情同手足’, ‘肝胆相照’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绝绝子’라고 말하지 않지만, ‘无与伦比’, ‘叹为观止’라고 말할 수 있다…” ‘包的’는 승리의 비전을 갖다는 의미의 중국식 급식체이고 지재필득(志在必得)은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뤄진다는 의미의 성어다. 만무일실(万无一失)을 실패한 일이 없다는 뜻이고 온조승권(稳操胜券)은 승리를 확신한다는 의미다. 모두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을 뜻하는 말이다. 초등학생이 급식체를 쓰지 말고, 고전의 사자성어를 다시 쓰자고 역설하는 내용인 것이다. 논란은 이 영상이 지나치게 교육적이라는 데 있다. 적지 않은 네티즌들이 초등학생의 태도에 공감을 표시하고 옛 것을 되살리자는 취지에 공감했지만, 역시 적지 않은 네티즌들이 자연스럽지 않은 억지로 만든 영상이라고 폄훼했다. 평파이 등 중국 매체들에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