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웨이보 반응] 걸그룹 미쓰에이(miss A)해체, 중국 네티즌 반응은?

 


 

 

그룹 미쓰에이가 전격 해체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입니다. 
JYP 엔터테인먼트에서는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미쓰에이가 해체하기로 결정했다고 알렸는데요. 
다수의 히트곡을 낸 그룹의 해체 소식에 중국 네티즌들도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어떤 반응이 있었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 유명무실했지, 잘 해결됐어

 

 

 

- 또 해체하는구나, 가장 큰 문제는 똑같이 인기가 있는 게 아니니까, 수지 인기는 높지만... 한 명만 인기 있는 그룹의 결말이지. 이후에도 4명이 다 잘 됐으면 좋겠어

 

 

 

- 하나하나 해체하는구나, 한류가 좋았던 시기는 옛날이 돼버렸어

 

- jyp에서 좋아하던 그룹이었는데 시작은 좋았는데 마지막은 인기가 없어서 아쉽네 이후에도 4명이 다 잘 됐으면 좋겠어

 

 

 

- 나는 수지만 알고 있는 거 같아

2010년도에 'Bad Girl Good Girl'로 데뷔하며 아이돌 그룹에 파란을 일으켰던 미쓰에이지만 그 마지막은 허무한 느낌이었습니다. 
많은 팬들이 미쓰에이의 해체에 안타깝다고 반응했습니다. 
사실 올해 8월 멤버 중 수지와 페이는 재계약을 했지만 민과 지아는 재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으며 해체 수순을 밟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이 있었는데요. 
그래서 일부의 팬들은 당연한 수순이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많은 그룹들이 아이돌 표준 계약 기간인 7년을 넘기지 못하고 해체를 선언하였는데요.  
이에 따라 본인이 좋아하는 그룹이 '마의 7년'을 넘기지 못하고 해체의 수순을 밟는 것은 아닌가 염려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인기 있는 걸그룹이 되는 것도 어렵지만 그 인기를 계속 유지하는 건 더 어려운 일 같습니다. 
중국 네티즌들이 언급한 것처럼 이후에도 미쓰에이 4명이 다 잘 됐으면 좋겠네요!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中취안저우, 문화유산 보호와 관광객 유치 위한 투 트랙 전략 추진
중국 남동부 푸젠성에 위치한 취안저우(泉州)는 지난 2021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역사도시다. 송나라, 원나라 시대 중국의 세계 해양무역 중심지였다. 푸젠성은 타이완을 마주 보고 있는 대륙 지역으로 중국에서 해양 산업이 가장 발전한 곳이기도 하다. 취안저우는 이 푸젠성에서 독특한 문화유산을 보유해 푸젠성 3대 도시 중 하나로 꼽힌다. 2일 푸젠성 문화유산국에 따르면 취안저우는 세계문화유산 등재 이후 문화유산 보호와 관광산업 발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추진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더욱 적극적인 문화유산 보호와 복원을 위해 관련 법과 규정을 제정하고 전문가를 채용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 문화유산 보호를 강화하는 동시에 관광산업 증대를 위해 중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객 대상의 다양한 홍보 정책을 추진했다. 푸젠성 최초의 도시 커뮤니케이션 센터를 설립하여 언론 매체와 SNS 플랫폼에서 관광 상품을 홍보하는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관광 마케팅을 펼쳤다. 특히 지역 주민들이 문화유산과 함께 생활하고 교류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유적지의 대부분을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급증하는 관광객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