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荒山紫芒花节


荒山是韩国五大紫芒草群落地之一。荒山紫芒花节是任何人都可以参加的庆典。紫芒花的花期是10月中旬到11月初,山脚下有三来药水和畵岩药水。从增山小学出发,到海拔800米的balguduck村庄,然后沿着左边的登山路走的话,即可开启紫芒山行。顺着山脊爬到山顶后,经过balguduck村庄往增山村下山的这一路线,可以看到荒山最美丽的景色。
H 2017.09.22(周五)~10.29(周日)

L 江原道旌善郡南面武陵3里
W http://ariaritour.com

T +82 1544-9053

ⓒ 旌善郡厅

 

 

 

민둥산 억새꽃축제

민둥산은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이다. 민둥산 억새꽃축제는 민둥산을 찾는 사람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 억새꽃은 10월 중순에서 11월 초순까지 피며, 산자락에는 삼래약수와 화암약수가 있다. 증산초등학교에서 시작하여 해발 800m의 발구덕 마을에 이른 다음 왼쪽 등산로를 따라 오르면 억새 산행을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 주능선을 따라 정상에 오른 뒤 발구덕마을을 거쳐 증산마을로 하산하는 것이 가장 아름다운 정경을 볼 수 있는 코스이다.

2017.09.22(금)~10.29(일)

강원도 정선군 남면 무릉3리

http://ariaritour.com

+82 1544-9053

 

글 = 이동경


사회

더보기
"급식체는 언어의 자연스런 변화" VS "사자성어도 말할 수 있다"
최근 중국에서 한 영상이 화제와 논쟁을 불러 일으켰다. 영상은 소위 ‘급식체’를 쓰는 어린이들이 옛 사자성어로 풀어서 말하는 것이었다. 영상은 초등학생 주인공이 나서 이렇게 말하는 것이었다. “우리는 ‘包的’라고 말하지 않지만, ‘志在必得’, ‘万无一失’, ‘稳操胜券’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老铁’라고 말하지 않지만, ‘莫逆之交’, ‘情同手足’, ‘肝胆相照’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绝绝子’라고 말하지 않지만, ‘无与伦比’, ‘叹为观止’라고 말할 수 있다…” ‘包的’는 승리의 비전을 갖다는 의미의 중국식 급식체이고 지재필득(志在必得)은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뤄진다는 의미의 성어다. 만무일실(万无一失)을 실패한 일이 없다는 뜻이고 온조승권(稳操胜券)은 승리를 확신한다는 의미다. 모두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을 뜻하는 말이다. 초등학생이 급식체를 쓰지 말고, 고전의 사자성어를 다시 쓰자고 역설하는 내용인 것이다. 논란은 이 영상이 지나치게 교육적이라는 데 있다. 적지 않은 네티즌들이 초등학생의 태도에 공감을 표시하고 옛 것을 되살리자는 취지에 공감했지만, 역시 적지 않은 네티즌들이 자연스럽지 않은 억지로 만든 영상이라고 폄훼했다. 평파이 등 중국 매체들에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