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 노동절 5일연휴 내수 여행객 최소 2억명 , 방역 비상 돌입

 

 

중국은 다음달 1일부터 시작되는 노동절 황금연휴 5일동안에 최소 2억 명이상이 전국의 명승지와 휴양지를 여행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내수경기진작에 대한 큰 기대와 함께,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비상대책을 마련했다.

 

중국청년보등 주요매체들은, 올 해 5월 노동절 연휴의 여행객이 코로나19 이전인 2년전 2019년노동절때의 이동인구를 초과할 것이라는 당국의 예상치를 보도하면서, 이렇게 증가할 원인으로 소득향상의 덕분이기도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각종 스트레스에서 해방되고 싶은 심리적요인에 힘입은 바 크다고 분석했다.

 

중국 교통부가 집계한 통계에 의하면,  현재 노동절 기간의 국내 각도시간 항공권은 2019년 기간보다 23%, 그리고 호텔예약율은 43%, 렌터카 예약률은 126% 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차이징왕 ( 财经网 )은, 위의 그래프와 같이 국내 여행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의 순위를 나타냈는데, 1위가 남주 광동성 광저우 시이고, 2위가 베이징 시저, 그리고 쓰촨성 청두시, 선쩐시 상하이시 순으로 예상됐다.

 

 

또 한편 여행을 가장 많이 떠날 것으로 예상되는 도시의 순서는 , 베이징 시 , 상하이 시 , 광저우시 청뚜시 , 선쩐시 등 , 소득수준이 높은 도시의 순서로 나타났다.

 

위와 같은 국내여행객 폭증사태가 현실화되자 중국 방역당국은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신화통신은 국무원 문화및여유부는 전국의 관리대상 명승지에 대해 비상근무공문을 통해, 입장객 제한등의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고 , 거리두기 지침등이 확실하게 준수될 수 있도록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각 종 매표소와 유명 음식점등 인파가 집중되는 포인트에 대해 , 입장과 개장시간등을 최대한으로 연장해 인원 밀집도를 최저로 낮출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특별히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화통신등 매체들에 의하면, 이 번 노동절 여행객의 소비수준도 2년 전 2019년 때에 비해 약 30%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