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베이징-하얼삔 1.198 km 고속철 완공, 베이징중심 4통 8달 전국고속철망 완성

 

 

수도 베이징에서 동북3성으로의 고속철도가 완공돼, 중국이 명실상부하게 베이징을 중심으로 4통8달 의 고속철도망을 완성하게 됐다.

 

즉 수도 베이징에서, 동북 3성의 최북단 헤이롱지앙성의 성도인 하얼삔시 ( 黑龙江省 哈尔滨市)까지의  1,198km에 달하는 징허까오티에 ( 京哈高铁)의 마지막 구간인 청더시까지의 구간을 완공한 후, 오늘 그동안 진행해온 시운전의 마지막 행사로 내외신 기자들에 대한 시승식을 갖고 전구간을 공개했다.

 

 

 

징허까오티에 ( 京哈高铁는)이틀 뒤인 22일부터 하얼삔까지의 전 노선의 정식운행을 시작하는데,  종전 시속 200킬로미터의 특급열차인 동처 ( 动车/ 동차, )로 약 6시간 30분 걸리던 거리를, 4시간 50분으로, 약 1시간 40분 단축할 수 있게 됐다.

 

중궈신원셔 < 中国新闻社 / 중국신문사 (국제통신사) > 는 오늘 오전 베이징 동쪽의 베이징차오양(北京朝阳) 역에서 동북쪽 청더 ( 承德)시까지의 192킬로미터의 마지막 구간에 대해, 시속 300킬로미터 속도로 시운전을 완료했고 이틀 뒤인 22일 예정대로 , 하얼삔까지의 전 노선의 고속철 운행을 시작한다고 보도했다.

 

베이징-하얼삔 구간의 고속철은 그동안 단계별로 개통돼 왔는데, 베이징으로부터 북동쪽 청더시까지는 해발 2000미터가 넘는 산악지대가 시작되는 난공사구간으로 가장 늦게 개통됐다.

 

이번에 개통된 베이징- 하얼삔 구간의 마지막 구간으로 완공된 지역에는, 2천만명에 달하는 베이징시민들이 즐겨찾는 만리장성의 요충지를 비롯해 교외의 명소들이 즐비하게 위치하고 있다.

 

이 가운데 미윈( 密云/ 밀원) 은 베이징시민들의 식수 수원지로 사용되는 대형 저수지가 있어 팔당과 청평같은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그리고 청더시에는, 청나라황제들의 여름 피서별장으로 알려진 여름궁전이 위치하고 있어 베이징시민뿐 아니라 베이징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필수코스로 여겨지고 있어, 베이징 동북부의 관광산업이 큰 활기를 띨 것으로 중국매체들이 예상하고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