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보 반응] 쓰레기에 병든 티베트

2018.07.30 17:07:14

밑의 사진같이 웅장하고도 아름다운 풍경은 바로 중국의 티베트입니다. 여름 성수기를 맞아 많은 중국 여행객들이 티베트에 관광을 가는데요. 이토록 아름다운 티베트의 자연이 수 많은 쓰레기에 의해 몸살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웨이보 네티즌들의 반응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weibo웨이보

 출처: 웨이보

웨이보 반응 

 

 

 

나는 티베트로 가고픈 꿈이 있어. 나의 미약한 힘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난 티베트에 쓰레기 청소를 하러 가고싶어!  

 

 

중국의 대부분 사람들은 아직 시민의식이 너무 떨어져. 

 

 

자연을 아끼지 않는 사람들은 제발 여행가지 말아주세요ㅠㅜ 집에 있는 게 좋아요… 

 

 

 

쓰레기봉투 하나 휴대해서 쓰레기가 생기면 봉지에 버리고 봉투가 없으면 가지고 있다가 쓰레기통이 있으면 버리면 되는데 그게 그렇게 어렵나?? 

 

 

이점은 일본인을 본받아야 해. 이번 월드컵때 그들이 경기 후 쓰레기를 치우는 모습이 그 예지. 

 

대다수의 웨이보 네티즌들은 아름다운 티베트 땅을 오염시킨 일부 무지한 여행객들에 대한 비난과 환경보호를 하자는 반응이었습니다. 자연파괴는 비단 중국만의 문제가 아니라 지구촌 모두의 문제인데요. 저희 가 자연을 아끼는 작은 마음이 지구를 더 좋은 환경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해동이었습니다.                                               (글=이원석)

海東周末
Copyright @2017 한중21. All rights reserved.

(주)무본/서울 아 04401/2017.3.6/한중21/발행인·편집인: 황혜선 서울특별시 중랑구 사가정로41길 6, 1층 101호 02-2215-0101/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