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급 중국 와인 콘테스트 4월 13일 마카오에서 개최

2024.03.11 14:40:13

 

윈 마카오(Wynn Macau)와 윈 팰리스(Wynn Palace) 호텔이 프리미엄급 중국 와인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윈 시그니처 중국 와인 어워드(Wynn Signature Chinese Wine Awards)'를 주관할 27명의 국제 심사위원단을 11일 공개했다.

마카오정부관광청(Macao Government Tourism Office)의 지원을 받아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세계 최대 중국 프리미엄급 와인 경연대회다.

7명의 와인 마스터를 비롯해 와인 소믈리에, 와인 양조 전문가, 와인 바이어 등으로 이루어진 27명의 심사위원단은 본선 콘테스트가 열리는 4월 13일 중국의 와이너리 약 200곳에서 출품한 750여 종의 프리머엄급 와인을 평가하고 순위를 매기게 된다.

린다 첸(Linda Chen) 윈 마카오 사장은 심사위원단 공개에 맞춰 "윈(Wynn)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와인 전문가들을 심사위원으로 맞이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윈 팰리스에서 열릴 시상식은 프리미엄 중국 와인을 세계 무대에 선보이고 중국 와인 산업의 우수성을 기념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번 행사는 중국 와인 제조사들이 고급 와인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도록 전략적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의 수상 와인들은 윈 시그니처 어워드(Wynn Signature Award) 라벨이 부착돼 중국내 와인 마스터클래스, 국제 행사 리셉션, 미디어 시음회 등에 초청될 예정이다.

마카오정부관광청은 이번 행사가 유네스코 지정 '미식 창의의 도시(Creative City of Gastronomy)'로서의 마카오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마카오정부관광청은 이번 행사에 앞서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와인 애호가들을 마카오로 초청해 세계 최고 권위의 와인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독점 와인 만찬과 마스터클래스(Masterclasses)를 진행했다.

 

 

유혜정 lucirhj@naver.com
Copyright @2017 한중21. All rights reserved.

(주)무본/서울 아 04401/2017.3.6/한중21/발행인·편집인: 황혜선 서울특별시 중랑구 사가정로41길 6, 1층 101호 02-2215-0101/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