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베이징 개발구 1분기 외자기업 투자 전년 대비 50% 증가

 

 

발전을 거듭하는 중국에는 코로나19사태가 안정화되면서, 다시 외국기업들의 중국내 투자가 활성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베이징에서 발행하는 신경보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1/4분기에 , 외국의 18개 외자기업들이 새로 베이징 개발구에 입주신청을 마치고 사옥을 짓고 있거나 이미 업무를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또 , 이들 18개의 외자기업의 투자액수도 2억 2천만 달러에 이르러, 지난해 코로나19가막 시작됐던 2020년 1/4분기에 비해 50%가 증가한 투자액수를 기록했다고 덧 붙혔다.

 

베이징(北京) 경제개발구 대변인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초기로 투자유치액수가 목표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세계 500대 기업의 5개 프로젝트를 유치하면서 바이오제약과 신에너지관련 기업을 유치하는 성과가 있었고,  2020년까지 베이징 경제개발구에는 세계 40개국에서 약 1,100 개의 기업이 공장과 사무실을 입주시켰다고 신경보가 보도했다.

 

신경보는 또, 베이징개발구입주기업들의 편의와 향후 추가 영입을 위해 기업의 메리트를 위해, 런민삐인 중국화폐의 거래와 결제방식 그리고 입주기업의 신용대출절차등을 초 간편화하는 등 금융부문의 패스트트랙을 다양하게 마련했다고 보도했다.

 

죽 중국 공상은행 베이징 FTA 시험구역 지점은, 입주기업의 외국본사에 대해서서도 베이징개발구 입주기업의 운영자금과 연구자금을 융자할 수 있는 상품을 내놓았으며, 이자율도 파격적으로 낮춰 1% 대의 금융상품을 특별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 대출관련업무도 당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외자기업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고 신경보는 전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