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 백신접종자 2억명 돌파, 의료종사자 80% 접종완료

 

중국 국무원 연합방역기구의 발표에 따르면, 중국은 지난 21일 오후 3시 현재,  2억 명에 대한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환치우왕이 보도했다.

 

국무원 국가질병통제본부가 가진 이 날 기자회견에서는 또, 이 들에 대한 2차 접종에 사용될 백신들을 각 지역별로 공급중이라고 밝히고, 향후 8주 안에는 이들에 대한 2차 접종을 완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날, 국가 위생건강위원회의 의료관리국의 이다츄안 부국장 (医政医管局副局长 李大川 )은 그동안 감염위험이 높은 방역일선의 의료인들에 대한 우선접종정책으로, 현재 대상 인원의 80%가 2차 접종까지 완료했다고 밝혔다.

 

한편 환치우왕은, 이 날 기자회견에서 국가질병예방통제본부의 에이즈전문가인 샤오이밍 (邵一鸣) 박사가 , 알려진 코로나19의 변이현상은 타인에게 감염시키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전제하고, 백신의 접종속도를 높힘으로서 아예 감염되는 현상들을 원초적으로 줄이게 되면, 코로나19의 변이현상도 자연스럽게 감소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즉 백신의 접종률을 하루 빨리 높히는 것이 ,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변종으로 인한 확산을 막는데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한 것으로 받아들여 진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