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中,트럼프본인 코로나19 확진이후,"중국 더 공격하겠지만 재선은 안 될 것"

중국정부와 중국매체들은, 자국의 코로나 19 방역을 방치했던 미국 트럼프대통령이 두 부부가 함께 코로나19에 감염되면서, 한달 앞으로 다가온 미국 대통령선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한 분석에 착수하면서, 국내외 전문가들의 인터뷰기사를 쏟아내고 있다.

 

중국매체들이 전하는 중국내 전문가들의 예상은,  트럼프의 코로나19 확진은 중국의 이미지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줄 것이라는 비관적인 의견이 더 많았다.

 

 

특히 중국해양대학의 국제문제전문인 팡중잉 ( 庞中英) 박사는,  트럼프의 재선에 자신의 감염사실이 도움이 될지 부담이 될지는 확실치 않으나, 분명한 사실은 중국의 이미지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확언했다.

 

그는 그동안 트럼프가, 코로나19를  아예 ' 차이나 바이러스" 라고 거명하면서,  "자신이 중국에 의한 직접적인 피해자임을 내세워 중국에 대한 여러가지 비난을 서슴없이 퍼부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 중국매체에 자주 등장하는 중국사회과학원의 미국전문 류웨이동 ( 刘卫东)박사와 량윈샹(梁云祥) 베이징대학 교수는, 트럼프의 그동안 성향으로 보았을 때 , 자신의 감염사실을 어떻게든 이번 대선에 유리한 방향으로 드러내놓고 이용할 것이라면서, 트럼프의 미국에 대한 강력한 비난의 말들에 힘이 더 실릴 수 있을 것으로 우려하는 전망을 하기도 했다.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홍콩과 중국매체들은 전체적으로, 트럼프의 돌출성향과 관련해 이번 대선 결과의 불확실성이 더욱 커졌다는데 일치된 예상을 내놓는 분위기다.

 

중국매체와 평론가 그리고 중국네티즌들은, 트럼프의 코로나19 확진소식을 전하면서, 어쨌든 트럼프가 미국대통령이 된 이후로 김정은과의 핵협상 정치쇼를 비롯해 , 코로나19의 자국내 확산사태를 독감에 불과하다고 발언하고 , 자신이 감기를 위해 먹는 약을 코로나 19 특효약이라고 선전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코로나19 감염자를 자초하는 등 전 세계에 평온한 날이 거의 없었다면서, 2020년 미국대선에서는 그가 다시는 재선되지 않기를 희망하는 분위기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